511 0 0 7 14 0 3년전 0

PDF 전자책 뻥 뚫린 채 파실 건가요?

내가 공들여 만든 PDF 전자책이 복사가 된다는 걸 알게 됐다. 저작권 보호하려 DRM를 사고 전자책에 저작권 문구를 써 놔도 복사가 된다면 소용없다. 인터넷 서점에서 이북을 사 볼때는 복사도 캡쳐도 안되길래 단단히 믿고 있었다. 장치라도 해 놓으면 마음이 놓일까 해서 어렵게 습득했다. 이젠 맘 놓고 전자책을 쓴다. 남이 수작업으로 옮겨 담거나 캡처 해 도용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기본이라도 가져간다면 불안은 덜 수 있다.
내가 공들여 만든 PDF 전자책이 복사가 된다는 걸 알게 됐다. 저작권 보호하려 DRM를 사고 전자책에 저작권 문구를 써 놔도 복사가 된다면 소용없다.
인터넷 서점에서 이북을 사 볼때는 복사도 캡쳐도 안되길래 단단히 믿고 있었다. 장치라도 해 놓으면 마음이 놓일까 해서 어렵게 습득했다. 이젠 맘 놓고 전자책을 쓴다. 남이 수작업으로 옮겨 담거나 캡처 해 도용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기본이라도 가져간다면 불안은 덜 수 있다.
새로운 경험에 도전하면서 배우는 게 많아진다. 이번 PDF는 여섯 번째 전자책이다. 무식한 사람으로 태어나 유식한 사람이 되어가는 내가 좋다.
에세이만 적다가 정보성에 눈을 돌리니 짠한 감정에서는 해방된다. 많은 이에게 도움 주려 알기 쉽게 전하려 오늘도 노력합니다.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